돼지고기 수육 맛있게 삶는법 뒷다리살 보쌈!

2020. 1. 10. 05:25내멋대로맛집/한식

반응형





How to cook the meat deliciously 

돼지고기 수육 맛있게 삶는법 뒷다리살 보쌈!


뒷다리살로 만들어 보는 돼지고기 수육 맛있게 삶는법













마트에서 저렴하게 보쌈용으로 나온 뒷다리살을 구매 하였다.

개인적으로 비계가 많이 들어간 부위를 좋아해서 살은 찌지만,

비계와 함께 달라고 했고

가격은 1.2kg에 6,900원에 구매하였다.






나는 혼자 자취를 하여서 먹을만큼만 잘라서 돼지고기 수육을 삶았다.

생고기라서 미끌거리고, 잘리지가 않아서 빵칼을 이용하니 자르기가 무척이나 편했다.

잘못 자르면 손다쳐요 ㅠㅠ






구매처는 더한돈 이라는곳인데...

솔직히 제가 비계를 많이 달라고 했는데...

너무 많이 준거다.

비계반 살코기반


난 적당량 달라고 했을 뿐인데..ㅠㅠ






구매한지는 3일정도 된것이고,

보관은 김치냉장고에 했는데...

원래 고기 생고기가 끓게 되면 보글보글 거품이 나요?


분명 냉동아닌 생고기 인데요?







잠깐 과자 먹고 한눈판 사이 나의 돼지고기 수육은 물이 쫄아 들어서 바베큐 요리 수육이 되었다.

하지만 고기 잡내 1도 안나고 일반 수육 만들기 보다 겉은 부들부들 탱탱

속은 촉촉해서 더 맛있게 먹은 것 같다.


자취생도 집에서 쉽게 돼지고기 수육을 맛있게 삶을수 있으니 고물가 시대에 밖에서 외식말고 집에서 외식 어떠신가?


내가 컨텍한 부위는 돼지고기 뒷다리살 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