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도동 독서실 코코스터디센터 상도점 공부할 분위기

2020. 2. 17. 08:17분위기좋은멋집/카페

반응형

상도동 독서실 코코스터디센터 상도점 공부할 분위기



안녕하세요








상도동독서실 좌석은 


자유석과 지정석이 있는데


그것 외에도 독립형과 오픈형으로도 


나뉜다고 해요


본인이 원하는 공부방식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서 더 편리했어요


저는 독립형으로 하면 잠자고


다른짓 할 것 같아서


다른사람들 공부하는것도 보면서 


힘을 얻고자 오픈형으로 선택했어요







공부하다 잠깐 쉴 수 있는 휴게실도 있어요


정수기랑 전자레인지가 있으니


출출할때 요깃거리 간단히 먹을때


이용해도 좋을것 같고


잠깐씩 커피한잔 마실때도 이용하면


좋을 듯 해요







독립형은 조금 더 집중해서 공부하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선택하시면 좋을 듯 해요


확실히 더 조용하고 


집중이 더 잘될것 같더라구요






예전 독서실을 생각하면


들어가는 것과 동시에 어두컴컴해서


책상에만 불이 켜져있고 


퀘퀘한 냄새도 나고 그랬는데


상도동독서실 에는 공기청정기까지 있으니


더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었어요







자리마다 책상위에 디퓨저도 비치되어 있고


책상에만 불이 켜지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은은한 조명이 되어 있어서


집중력을 더 높여주는것 같았어요







자리마다 책상만 있는 것이 아니라


위에 수납공간이 있다보니


안보는 책이나 가방도 


수납공간에 넣어두니


사람들이 지나다닐때도 


가방에 걸리는 일이 없을 뿐더러


지저분하지 않고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산만하지 않았어요






지나다보니 GROUP STUDY ROOM에서


친구들끼리 같이 공부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모르는 문제가 있었는지


서로 풀이도 해주고 설명도 해주고 하여


이런 공간도 필요하다고 느꼈어요






여기는 데스크 처럼 되어 있고


일하시는 직원분이 상주하고 있어요


직원분께 이용 방법이나 할인방법을


물어보니 친절하게 알려주셨어요







각자 개인 사물함이 있어서


무거운 책들이나 짐이 많은 경우에는


매번 가지고 다니지 않고 


이용할 수 있어서 편해 보였어요







입구에 들어오면


신발은 신발장에 넣고


실내화로 갈아신고 들어가게 되어있어요







여기 독서실은 이용하기 


너무 좋은것 같아요


한시간당 2천원이면 너무 저렴하니깐요


학생들이도서관보다 더 집중해서 


공부하고 싶을경우에 사용하기에도


가격이 부담없으니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깐요






등록할때 회원등록을 같이 하고


번호를 알려주면


입실과 퇴실이 자유롭게 되요


그정도로 보안에 신경쓰고 있어요







제가 다시 학창시절로 돌아가서


이런공간에서 공부하게 된다면


집중해서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요즘은 영어가 제2외국어가 아닌


모국어처럼 사용해야 한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그정도는 아닌것 같아요


아이들도 어릴때부터 


영어에 노출을 많이 시켜줘야 


모국어처럼 같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제가 더 열심히 해서


아이들이 물어봤을때 


대답을 회피하거나 모른다고만 할게 아니라


당당하게 가르쳐 줄 수 있도록 


할꺼예요







요즘은 공부를 한다면 도서관이 아닌


까페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전 그런사람들을 보면 저렇게 하면 


공부가 되는지 궁금하더라구요


제가 까페에서 몇번 해보니


들리는 노래도 따라 부르게 되고


사람들이 지나다니니 사람 구경도 하게 되고


커피도 마시게 되고 하다보니


정작 공부하는 시간보다 


다른 이것저것 하는 시간이 더 많더라구요


그것보다는 독서실에서


한시간을 하더라도 딱 집중해서 하게되니


까페에서 하루종일 하는 것보다


더 능률이 오르는 것 같았어요






다시 공부를 하는 거라서 할 수 있겠냐고 생각했지만


하다보니 학창시절에 몰랐던 재미가 있더라구요


더 열심히 해서 해외 여행을 가게 되더라도


바디랭기지가 아닌 영어로 대화하여


좀 더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꺼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