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물매운탕 맛있는 괴산 맛집 : 괴강오십년할머니집

2016. 10. 18. 21:38내멋대로맛집/한식

반응형





민물매운탕 맛있는 괴산 맛집 괴강오십년할머니집



주말마다 가는 여행 오늘은 어디를 갈까 하여, 충청북도 여행을 다녀왔다.

사진의 아래는 중원대학교 박물관의 전경이다.

대학교안에 게스트하우스 도 있고, 골프장도 있는 특이한 학교이다.











금강산도 식후경인데....

여행온김에 관광구경도 놓칠수 없징!




새파란 가을하늘이 내마음을 흔든다.


오늘날씨 쥑이는구만!









자 들어가볼까?


중세시대에 온듯한 분위기다.








그렇게 중원대학교 박물관 구경을 하고 우린 점심 식사를 하기위해 괴산 맛집 괴강오십년할머니집 을 찾았다


향토음식거리에 있는 대물림전통음식계승업소 이며, 괴강민물매운탕으로 알려진 곳이기도 하다.




멸치볶음






미역줄기볶음





김치전






김치






오뎅볶음








콩나물무침











오십년할머니집에서 주문한 민물매운탕이 보글보글 끓어갑니다.


매운탕의 깊은 맛을 보고 싶으시다면 푹 끓여먹어야 그야말로 보양식이죠~ㅎㅎ








괴산 맛집 민물매운탕 이름이 특이하여 물어보니,

오십년동안 한 자리에서 민물매운탕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대를 물려가며 운영되었고, 친절하고 명랑한 주인 덕분에 잘놀고 잘먹고 온듯 싶어요

특히 제가 반찬중에 미역줄기볶음을 좋아하는데 반찬 많이 먹는다며 눈치를 주지 않네?



제가 주문한것은 메기 매운탕 2인분

 





@2016 괴산 맛집 민물매운탕 오십년할머니집



밀가루반죽이 있길래 물어보니 매운탕에 수제비 들어가면 국물이 걸죽해지죠?

저도 매운탕에 들어가는 수제비 넘나 좋아해요^^









기본 찬은 특별하지 민물매운탕이 비린내 없이 칼칼하고 얼큰한 맛이 제 입에 딱!


해장하기에 존맛이엇네요^^








야외에서 먹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있더군요





민물매운탕이 생각나면 괴산 맛집 추천해요

국물이 진한게 바로 밥도둑 같았어요 ㅋㅋ









오십년할머니집


충북 괴산군 괴산읍 괴강로느티울길 8-1 
043-832-297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