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 대게 물회 맛집 창우물회 쪼아

2015. 2. 16. 23:58내멋대로여행/국내

반응형

구룡포맛집 대게와 물회가 먹고플땐 창우물회

 

 

 

구룡포에 작년 가을 한번 놀러가고 이번에 봄이 오기 전에 한번 더 다녀왓습니다.

여행이란 참 좋은 것 같아요~

구룡포맛집 창우물회 작년에 갔을땐 대게 철이 아니라서 수입대게인 러시아산을 먹었지만...

 

이번에는 구룡포 대게 물회 맛집 창우물회에서 치수 라는 대게를 먹었답니다.

 

저도 사실 치수라는 말은 처음 들어보는데요?

 

요새 대게가 잡히지 않아 포획이 금지된 암컷 대게와 치수 미달 대게를 불법으로 음식점들이 판매한다고 하네요?

??

 

하지만 치수게란 게딱지 크기가 9센티전후를 말하며

상품성이 있는 치수 대게는 크기에 따라서 매우 비싸지만 가격대비 아주 훌륭하게 먹을 수 있는 대게랍니다.

 

 

 

 

 

 

포항 구룡포 창우물회앞에는 아래와 같이 푯말을 든 두청년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서울사람이라 그런지 빵게와 치미 라는 말은 처음 들어보았는데요?

 

빵게는 암컷 대게를 말하는 것이고 치미는 새끼 대게라는 뜻이랍니다.

신나2

 

 

 

 

 

 

 대게자원 보호하여 자손만대 물려줍시다.

 

참좋은 말인 것 같습니다. ㅎㅎ

 

우리 나라 근해(동해안)에서 어획되는 대게는 암컷 대게와 치수 대게(9센티미터 이하)는 어획 및 판매가 금지 되어 있고,

만약 대게 크기가 9센티 이하라면 가까운 해양경찰서에 가서 신고하면 됩니다.

 

대게가 잘 잡히지 않으니 사람들이 이런짓을 하는 것 같아요.

인터넷으로 대게를 살때도 잘보고 사셔야 합니다.

 

 

 

 

 

 

 

무슨 대게인지는 모르겟지만 무섭게 생겻군요 =ㅁ=;

 

 

 

 

 

 

 

국내산 박달대게라고 하던데...

가격이 어마무시하데요.

얼마인지는 모르겟는데...

작년 여름 속초갔을때 본거 같기도 하지만 좀 작은것 같네요. ㅎㅎ

 

 

 

 

 

 

구룡포 대게 물회 창우물회의 어종 원산지 품목 입니다.

 

 

 

 

 

 

 

 

구룡포에 오면 과메기만 있는 것이 아니고 대게와 물회도 있습니다.

 

 

 

 

 

구룡포 창우물회에서 9센티 이상의 치수 대게와 물회2개 그리고 소주 맥주 사이다를 주문하였습니다.

 

 

 

 

 

키위소스가 들어간 샐러드

 

 

 

 

 

 

 

 

 

시금치 무침

(봄이구나!)

 

 

 

 

 

도토리묵

 

 

 

 

 

 

포항 구룡포 과메기

 

 

 

 

 

 

 

시큼한 맛이 나는 해초무침

 

 

 

 

 

 

단호박맛탕

 

 

 

 

 

 

물회소스입니다.

 

 

 

 

 

 

 

조를 이용해 만든 가자미식혜

 

 

 

 

갈치구이(진짜 소금덩어리)

 

 

 

 

 

 

물회가 나왓어요~

 

 

 

 

 

 

 

 

물회소스를 적당량 덜어주세요~

 

 

 

 

 

 과메기 오랜만에 먹으니 고소하니 맛나네~^.^

 

 

 

 

 

 

살얼음 육수가 녹으니 시원한 물회가 완성!

 

 

 

 

저희가 주문한 치수 대게 입니다.

2마리 16만원 가격이 어마무시해요 슬퍼2

 

 

 

 

 

 

 

너희들 얼굴이 너무 무섭게 생겻엉

슬퍼3

 

 

 

 

 

즉석으로 게를 잘라주는 창우물회

 

 

 

 

친구들과 함께 한 여행 아~~~

2015년 해가 지나가고 있네요~

나이 먹기 너무 싫어요.

 

사이다와 소주 맥주 ㅋㅋㅋ

 

음주는 취향껏 하셔야 합니다.

 

 

 

 

 

대게 치수가 먹기좋게 잘라져서 나왔습니다.

이제 지금부터 신나게 먹방을 찍어야 하지 않나요?

 

헌데 양이 적긴 하다'ㅁ'

 

돈이 별루 없으니 뭐

 

 

인당 4만원꼴이군

 

 

 

 

 

 

준비 땅!!

 

 

집게발만 혼자서 3개 먹음 +_+

 

저야 뭐 원래 다리쪽을 안좋아해서요 ㅋㅋㅋ 몸통은 다 내꼬

 

 

 

 

 

 

언제 먹어도 맛있는 대게 살

하트3

 

 

 

 

 

게딱지의 내장은 볶음밥으로 먹어야 하죠~

 

 

 

 

 

 

 

 

 

몸통은 한번에 모아서 수저로 퍼먹는게 젤루 맛있어요!! ㅋㅋ

게속 끈기있게 몸통파고 있으니 한 친구 왈

나라면 안먹고 만다.

 

끈기가 대단하다고 칭찬'ㅁ'

 

 

 

 

 

수다떨고 있는 사이 볶음밥 등장!

ㅋㅋ

 

아 긍데 우리 두마리 먹었는데 게딱지가 4개네여? ㅋㅋ

 

 

 

 

 

밥도둑 게딱지 밥

 

 

 

 

과메기의 본고장에서 맛볼수 있는 물회

청우물회에서는 물회를 주문하면 탕이 나온다.

 

물회2개를 주문해서 우럭머리1마리로 만든 탕이 나온듯

매운탕은 시원하니 맛있었다~

 

 

 

 

 

악!!

내자리 무척 지저분 ㅋㅋㅋ

암튼 그래도 게밥까지 잘먹은 듯 하다.

 

 

 

 

 

 

 

 

구룡포 대게 물회 맛집 창우물회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리 390-39

054-284-43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