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막창 가정에서 후라이팬 으로 맛있게 굽는 방법!

2017. 6. 7. 23:59내멋대로맛집/한식

반응형





생막창 가정에서 후라이팬 으로 맛있게 굽는 방법!



오늘은 갑자기 고소고소한 돼지 막창구이가 생각나

오늘은 구이를 해먹어봐야지~ㅋ

시장에서 생막창1kg를 사왔다.

마트나 시장에서 사온 후 물 + 밀가루 1:1로 섞어서 5~6회 씻어줘야 잡냄새 제거도 되고 기름도 제거가 된다.






5~6번 제거해주니까 하얗다.

정말 혼신을 다해 밀가루를 박박 긁어대면 빨았다.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후라이팬 달궈준다.

그리고 생막창을 뒤적거려가며 구워준다.


겉과 속이 어느정도 익으면 쭈글해진 돼지막창은 언제 그랬냐는 듯

통통나게 살아난다.


후라이팬에서 20분정도 소요


이리뒹글 저리뒹굴

타지않게 굴려주는게 포인트다!


생막창 가정에서 후라이팬 맛있게 굽는 방법!






겉과 안이 반정도 익게되면 이렇게 사진과 같이 생막창이 통통해진다.







여기서 포인트는 키친타올을 이용해 기름기는 제거해주면서 구워야 잘구워진다.

기름이 많으면 티기 쉽상이고 막창이 느끼해진다.



구울때 어느순간 기름이 많이 나올때가 있다.

그때 집게를 잡아 가위로 막창을 자르면 잘 잘린다.







구두 설명이 어렵다면 동영상을 보시길....







기름기를 제거하며 구워야전문점과 같은 대구막창구이 탄생이다.


어느정도 술안주로 먹고 싶다면 1kg 가 적당하다.


생막창은 구우면서 수분이 날라가 촉촉해지면서 바삭하게 구워지는 법이니까....






땅콩소스 + 쌈장 + 땅콩간것 + 청양고추 참 조화롭다,


돼지막창 전문점 구이 부러워하지말라
집에서도 쉽게 생막창 가정에서 맛있게 구워먹을 수 있다.
나만 잘 따라하면 된다.


ㅋㅋㅋㅋㅋㅋ



* 공감(하트) 한 번씩 꾸~욱 눌러주시면 완전 감사하겠습니닷 *







반응형